티스토리 뷰

다이어리/다이어리

실망

Jae-seong Yoo 2009. 3. 30. 01:46

  정말로 내가 열심히 했는데,
  내 잘못이 아닌 이유로 좋지 못한 결과를 맞는 경우에
  나는 정말 크게 실망한다.
  등을 돌려버릴까 심히 고민하고 있다.

  경현이를 내가 열성적으로 가르쳤는데,
  내가 하는 열정만큼 따라오지 않는 그의 무성의한 태도에
  화가 난다.

  월요일에 가르친 내용을 그 이틀 뒤인 수요일에 학교에서 불시 시험을 보았다고 한다.
  다 가르치고 본인도 알겠다고 한 내용인데, 결과는 20문제 중 3문제 정답.
  "내가 다 가르친 내용이잖아."라고 했더니
  "그랬어요?"라는 말에
  나는 어이를 상실하고 말았다.

  너를 위해 고생하는 사람들이 손가락에 꼽히고 있는데,
  너는 그것을 배신하고 있단다. 얘야.
  게임에 빠져 TV에 빠져 잠에 빠져 게으름에 취해
  헤어나오지 못하고 뭐하는거니.

  어머니가 말리시기는 하지만, 상대가 이런 무성의한 태도로 일관하는데
  내가 그냥 묵묵히 있는다는건 직무 유기일 것이다.

  내일부터는 회초리를 들고 갈 생각이다.